후한의원

게시물 작성 테이블

후한의원 원주점 : 성인의 여드름, 불규칙한 생활 탓...신체 불균형 해소해야

2023-10-04 hit.190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각종 피부질환이 많이 발생한다.
대표적인 피부질환으로는 여드름을 꼽을 수 있는데, 환절기 특성상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쉽게 건조해지는 등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기 때문이다.


여드름은 일시적인 증상으로 여겨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것이라는 믿음 때문에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기도 한다.

하지만 성인 여드름의 경우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바로잡지 않으면 금방 해소되지 않을 수 있다.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성인 여드름은 신체 질환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먼저 신체 균형을 바로잡는 것이 효과적이다.


한의학에서는 피부가 신체 내 장기들과 관계를 맺고 있다고 보고 있는데, 이 때문에 여드름 치료 시

전반적인 몸의 이상 증상과 여드름의 상관관계를 살펴 몸의 불균형을 바로잡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한방에서는 한약과 침치료를 활용, 신체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여드름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고 있다.

아울러 피부에 드러난 여드름은 AMS(오토매직스탬프)시술, 미세약초침, 필링 등을 병행하여 치료한다.


반복 재발하는 여드름에는 특정한 증상이 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극심한 피로, 변비 및 소화장애 등이다,

이들 증상은 여드름의 발생 원인이 되기도 한다.


치료도 중요하지만 치료 기간에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 보충이 필요하다.

또한 외출 시에는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등 개인의 노력이 병행돼야 조금 더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출처 : https://www.mediaf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733​

  • 상담방법